건너뛰기 메뉴

  • 국가상징

City of Masters 안성맞춤도시 안성

안성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 안성배움e 코로나19 나만의 메뉴 안성행사알리미

코로나19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채널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CITY OF MASTERS

안성소식

우리동네정보통

  • 안성소식
  • 시정뉴스
  • 우리동네정보통
  • 만나이 안내 새창열림
  • 본문인쇄
  • 트위터 공유 새창열림
  • 페이스북 공유 새창열림
  • 카카오스토리 공유 새창열림
  • 카카오톡 공유 새창열림
  • 밴드 공유 새창열림

우리동네정보통 게시판 내용 보기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음악캠프

  • 작성자 : [홍보담당관] 신영미(031-678-2062)
  • 등록일 : 2019-08-30
  • 조회 : 258

자막) 우리동네 정보통
자막) 오소영/리포터
오소영/리포터) 우리동네 소식이면 어디든지 달려가는 우리동네 정보통 리포터 오소영입니다. 흔히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다, 라고 이야기하잖아요. 이 꿈 많은 아이들을 위해서 오늘 특별한 행사가 마련됐다고 합니다.
자막)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
오소영/리포터) 오케스트라부터 K-POP, 댄스 다양한 악기 장르 등 여러 가지 수업이 열린다고 하는데요. 그 특별한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자막) 특별한 수업 현장!
자막) 안성시 삼죽면
내레이션) 누구나 하나쯤 꿈을 갖고 있을 텐데요. 다양한 체험을 통해 그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아주 특별한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고 하는데요.
자막) 특별한 음악캠프!
오소영/리포터) 오늘 우리 꿈 많은 아이들을 위해서 대학생 친구들이 선생님이 된다고 들었어요. 어떤 자리인가요?
자막) 나성천/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 센터장
Q. 어떤 행사인지?
안성이라는 지역이 문화예술도시이기도 하지만 문화 소외계층의 아이들이 많거든요. 음악캠프를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또 대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자존감도 높아지고 대학생활에 대한 동경도 생기고 아이들한테는 아주 특별한 기회가 되지 않을까…….
내레이션) 지역아동센터에서 활동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음악캠프입니다.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서 운영되는데요.
자막)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마련된 행사
내레이션)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K-POP, 마술 등 다양한 것을 배우게 됩니다. 안성과 평택, 의정부 등에서 90여명의 아이들이 이번 음악캠프에 참여했는데요. 아이들은 이 시간을 통해 자신의 꿈과 재능을 찾아갑니다.
자막) 꿈과 재능을 찾아갑니다
오소영/리포터) 우리 친구들 여기서 무엇을 배우는 거예요?
자막) 김예향/참가자
마술이요.
오소영/리포터) 마술이요? 마술을 선택한 이유가 있어요?
자막) 마술을 예전부터 좋아했고, 신기해서요.
오소영/리포터) 오빠잖아요. 대학생 오빠한테 직접 마술을 배워보니까 느낌이 어때요?
자막) 재미있어요.
내레이션)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악기부터, 마술, 보컬 등 다양한 것을 배우게 되는데요. 2박3일 동안 진행되는 음악캠프에 아이들은 어느 때보다 즐거워합니다.
자막) 2박 3일 동안 진행
내레이션) 장난기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이 시간만큼은 매우 진지해지는데요.
자막) 어느 때보다 진지한 아이들~
오소영/리포터) 꿈도 많고 끼도 많은 아이들이 대학생 언니오빠들한테 가르침을 받으면 더 좋아할 것 같거든요.
자막) 백희선/쁄라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너무 좋아하죠.
오소영/리포터)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보니까 어떠세요?
자막)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그 모습이 좋고, 그다음에 그 나름대로 아이들이 끼가 있는데 그것을 와서 발산하고 또 그 끼를 찾고 그 다음에 달란트라고 해야겠죠. 아이들이 자기가 찾아가는 그 모습이 너무 감사하고 이 모든 것을 촬영해서 아이들한테 보여주고 부모님한테도 보여주니까 그 모습을 너무 좋아하는 모습이 너무 좋아요.
내레이션) 아이들은 자기가 원하는 분야를 택해 3일 동안 배우게 되는데요. 짧은 기간이지만 열심히 배워갑니다. 또 다른 교실에선 아주 특별한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자막) 특별한 수업!
자마) 한승호/자원봉사자
제가 원래 다니던 지역아동센터가 있는데 거기서 학생으로 음악캠프에 체험왔었거든요. 그때는 베이스기타를 배웠었는데 랩에 관심이 있어서 참여할 수 있으면 참여해도 된다고 해서 센터친구들도 돌봐주면서 체험도 같이 해보니 기회가 됐습니다.
내레이션) 아이들뿐 아니라 학생 봉사자들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뿐 아니라 청소년들은 이 시간 그동안 관심 있었던 분야에 대해 배워가는데요. 색다른 경험이 되고 있습니다.
자막) 어느 때보다 값진 시간~
내레이션) 10년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음악캠프는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끼와 재능을 찾아갈 수 있는 자리이기에 더욱 값진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자막) 10년 동안 이어오고 있는 이유!
오소영/리포터) 평소에는 교수님의 가르침을 받지만 지금 이곳에서는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는 거잖아요. 가르쳐보니까 어떤 것 같아요?
자막) 김호성/보컬담당
교수님들이 가르쳐주실 때는 저희는 그냥 듣기만 했잖아요. 그런데 막상 가르치려고 하니까 굉장히 어려운 점도 많고 교수님들이 그냥 하시는 게 아니구나, 열심히 많이 준비하시구나, 많이 느꼈습니다.
오소영/리포터) 아이들이 선생님의 가르침을 잘 따라 와주면 보람찰 것 같은데요.
자막) 네, 그래도 노력해서 가르쳐 주니까 그거에 대해서 반응도 해주고 하는데 제가 아무리 노력해도 뭔가 잘 안 따라주면 저도 좀 상처도 받고 그런데 지금 다 잘 따라오고 있어서 뿌듯해요.
오소영/리포터) 제가 알기로는 오늘 수업을 배우고 나중에 피날레 공연까지 펼쳐진다고 들었어요. 긴장되거나 그러진 않아요?
자막) 안시아/참가자
조금 긴장이 되긴 하는데 그래도 열심히 했으니까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소영/리포터) 멋진 공연을 위하여 파이팅!
자막) 멋진 공연을 위하여
         파이팅!!!
내레이션) 드디어 2박3일 동안의 음악캠프가 마무리 되어 가는데요. 그동안 배운 실력을 무대 위에서 선보입니다.
자막) 피날레 콘서트!
내레이션) 아이들은 꽁꽁 숨겨왔던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데요.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멋있어 보이지 않나요? 멋진 피날레 콘서트가 만들어질 수 있었던 것은 모두가 함께 했기 때문일 텐데요.
자막) 그동안 배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합니다
내레이션) 아이들뿐 아니라 재능을 봉사해준 대학생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기에 가능한 무대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 아이들은 끼와 재능을 찾아가고 꿈의 무대에 한 발짝 다가갑니다.
자막)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멋진 무대!
자막) 꿈으로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기를...
오소영/리포터) 오늘 이 캠프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자신이 갖고 있는 끼와 재능을 일찍 찾아서 꿈으로 다가갈 수 있는 한걸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할게요. 파이팅!
자막)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내레이션) 자신이 재능이 무엇인지 모르고 성장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과 재능을 찾아갈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자막) 꿈과 재능을 찾아갑니다
내레이션) 아이들이 다양한 것을 체험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음악캠프가 오래도록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자막) 이 시간이 오래도록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자막) 우리동네 정보통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