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 국가상징

City of Masters 안성맞춤도시 안성

분야별정보 안성맞춤아트홀

페이스북 블로그


CITY OF MASTERS

안성소식

홍보영상

  • 안성소식
  • 시정뉴스
  • 홍보영상
  • 본문인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밴드 공유

우리동네 정보통_행복을 전하는‘우쿨렐레’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신영미(031-678-2062)
  • 등록일 : 2019-08-30
  • 조회 : 753
자막) 우리동네 정보통
자막) 오소영/리포터
오소영/리포터) 우리동네 소식이면 어디든지 달려가는 우리동네 정보통 오소영입니다. 오늘은 제가 악기 하나를 배워오라는 특급 미션을 받았는데요.
자막) 특급 미션!
오소영/리포터) 이곳에 가면 누구나 쉽고 금새 악기하나를 배워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에게 이 악기에 대한 아무런 정보를 주지 않았거든요. 그곳이 어떤 곳인지 함께 가보시죠.
자막)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
자막) 안성시 안성맞춤대로
내레이션) 누구나 악기 하나쯤 연주하고 싶다는 마음 갖고 있을텐데요. 하지만 막상 악기를 배운다면 무엇을 배워야할지 망설이게 되죠. 그래서 오늘 수많은 악기 중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자막) 누구나 배우기 쉬운 악기!
오소영/리포터) 선생님 안녕하세요.
자막) 송미아/한국우쿨렐레음악교육협회 지부장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소영/리포터) 뵙자마자 해피바이러스가 풍겨나는 느낌이에요. 이곳에 오면 악기하나를 배워갈 수 있다고 해서 찾아왔거든요.
자막) 잘 오셨습니다. 이 악기 보이죠. 바로 이 악기에요.
오소영/리포터) 이거요? 기타같이 생겼는데?
자막) 기타같이 생겼죠? 이게 바로 하와이 민속악기인 우쿨렐레라는 거예요. 우쿨이 벼룩이고 렐레가 통통튄다, 해서 굉장히 통통튀고 경쾌한 악기죠.
내레이션) 드디어 오늘 제가 배울 악기를 찾았는데요. 하와이 민속 악기로 알려진 우쿨렐레입니다.
하와이 민속악기 ‘우쿨렐레’
내레이션) 우쿨렐레는 1870년대 포르투갈에서 하와이로 건너온 전통 민속악기인데요. 벼룩이라는 뜻을 가진 하와이어 우쿠와 튀다라는 의미의 렐레가 합쳐져 탄생한 이름입니다.
자막) 경쾌한 멜로디
내레이션) 오른손으로 손을 놀리는 모습이 벼룩이 튀는 모습과 닮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소영/리포터) 악기연주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풀릴 것 같은데 우쿨렐레를 배우고 나서 어떤 점이 가장 변화됐을까요?
자막) 임성수/회원
우쿨렐레를 하면서 목소리로 노래도 할 수 있고 악기를 다루면서 많은 기쁨이 있어요. 동호인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고 행복한 하루하루가 기다려지는 일주일, 이런 행복이 있어요.
내레이션) 우쿨렐레를 배우며 무엇보다 달라진 것이 생활의 활력인데요. 음악과 함께 하다보니 즐거움은 늘 따라오겠죠. 특히 이곳 우쿨렐레동호회 회원들은 우쿨렐레를 배우며 매일 매일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자막) 우쿨렐레는 생활이 활력소!
자막) 정이정/회원
코드 몇 개로 (연주를) 할 수 있고, 가볍고 처음에 저도 기타를 배우고 싶은 로망이 있었는데 그거를 대신할 수 있는 우쿨렐레를 알아서 기타를 안치고도 우쿨렐레만으로도 기타의 기분도 느낄 수 있고 또 사람들 앞에 나가서 이렇게 연주하면서 제가 조금 예술을 하고 있다는 그런 자부심도 있고 삶이 윤택해지는 것 같아요.
내레이션) 우쿨렐레는 생김새가 기타와 비슷한데요. 현이 네 줄로 기타에 비해 줄의 수가 적고, 지판의 크기 역시 기타에 비해 작아서 많은 사람들이 기타 보다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자막) 기타와 비슷하지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우쿨렐레를 처음 접한 사람은 우쿨렐레의 경쾌한 소리에 매료되는데요. 경쾌한 소리와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있습니다. 악기를 연주하며 회원들은 어느 때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자막) 최근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소영/리포터) 정기연주회도 다 함께 다니신다고 들었는데 공연같은 거 하면 기분이 어떠세요?
자막) 이동희/회원
보통 요양병원 가서 재능기부 공연을 많이 하는데요. 가서 어르신들보다 저희가 더 즐겁게 즐기다 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즐겁기 위해서 갔다가 어르신들 즐거운 것 보면서 내가 다시 또 더 즐거움을 받아오는 것 같습니다.
내레이션) 우쿨렐레 동호회회원들은 매주 금요일 함께 모여 연습하는데요. 단순히 악기를 배우는데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시설을 방문해 재능기부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달부터는 버스킹 공연을 시작하기도 했는데요. 우쿨렐레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막) 다양한 공연을 통해
          우쿨렐레를 알리고 있습니다.
오소영/리포터) 수많은 악기가 존재하지만 금방 뚝딱 배울 수 있는게 아니잖아요. 우쿨렐레는 어떤 분들이 배워보면 좋을까요?
자막) 전경희/회원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라든지, 집에서 무료하게 지내시는 분들, 그리고 또 악기를 하나 배우고 싶은데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악기에요. 그런 분들에게 괜찮을 것 같아요.
내레이션) 미션을 성공하기 위해서 배워보지 않을 수 없겠죠. 우쿨렐레를 배우다보니 저에게 딱 맞는 악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자막) 드디어 미션 도전!
내레이션) 처음 접하는 저도 조금만 배우면 멋진 연주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잠깐 동안 배워봤는데 제법 자세가 나오지 않나요? 초보자도 쉽게 배우 수 있다는 말을 새삼 실감합니다.
자막) 제법 잘 치지 않나요?
오소영/리포터) 악기 하나를 평소에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지만 금방 배울 수가 없어서 포기를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 우쿨렐레는 누구나 쉽게 금방 배울 수도 있고 저도 지금 잠깐만 배웠는데도 곡 세 개를 완성했거든요. 줄을 튕기는 매력이 정말 예술입니다.
자막)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
자막) 송미아/한국우쿨렐레음악교육협회 지부장
저한테 우쿨렐레란 제 호흡이고 인생이죠. 그만큼 우쿨렐레를 많이 사랑하고 늘 함께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자막) 김미자/회원
삶의 행복. 우쿨렐레를 치면서 행복하고, 배우면서 행복하고, 우리 동호회 회원들 만나서 행복하고.
자막) 안경숙/회원
비타민이에요. 지금 나이가 들어갈수록 인생이 조금 건조해지거든요. 그런데 (우쿨렐레가) 촉촉한 이슬 같은 역할을 해요.
자막) 박미진/회원
터닝포인트. 제가 손이 좀 안 좋아요. 제가 손가락에 류마티스가 있어요. 그래서 손이 좀 아픈데 (우쿨렐레를) 못할 뻔 했는데 회원들이 힘을 주고 그래서 (회원들이) 힘이 되어줘서 더 즐겁고 너무 좋아요.
내레이션) 언뜻 보기에 기타와 비슷해 보이지만 기타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데요.
자막) 매력적인 악기!
내레이션)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을 뿐 아니가 경쾌한 소리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우쿨렐레의 매력에 빠져 보는건 어떨까요.
자막) 우쿨렐레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자막) 행복을 전하는
        우쿨렐레와 함께 하세요~
자막) 알로하~~
자막) 우리동네 정보통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