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 국가상징

City of Masters 안성맞춤도시 안성

안성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 안성배움e 코로나19 나만의 메뉴 안성행사알리미

코로나19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채널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CITY OF MASTERS

안성소식

우리동네정보통

  • 안성소식
  • 시정뉴스
  • 우리동네정보통
  • 만나이 안내 새창열림
  • 본문인쇄
  • 트위터 공유 새창열림
  • 페이스북 공유 새창열림
  • 카카오스토리 공유 새창열림
  • 카카오톡 공유 새창열림
  • 밴드 공유 새창열림

우리동네정보통 게시판 내용 보기

우리동네 정보통_외식사업 맞춤형 컨설팅 사업

  • 작성자 : [홍보담당관] 신영미(031-678-2062)
  • 등록일 : 2019-11-29
  • 조회 : 385
자막) 우리동네 정보통
자막) 김미진/리포터
김미진/리포터) 안녕하세요. 우리동네 정보를 모아모아 전해드리는 우리동네 정보통 김미진입니다. 우리 주변을 보면 정말 많은 식당들이 있잖아요. 물론 이 식당이 다 잘되면 좋겠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죠.
자막) 수많은 음식점~
김미진/리포터) 그래서 우리지역 안성에서는 우리지역 상권을 위해 특별한 솔루션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함께 만나보시죠.
자막) 지역 상권을 위한 특별 솔루션!
자막) 안성시 시장길
나레이션) 하루에도 수많은 식당이 생겨났다 사라지고 하는데요. 안성시에서는 경기지역화폐의 활성화뿐 아니라 지역 외식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외식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자막) 외식사업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김미진/리포터) 오늘 아주 특별한 솔루션이 진행된다고 들었어요. 어떤 솔루션인지 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자막) 이종선/안성시보건소 팀장
Q. 어떤 사업인지?
외식업 맞춤형 컨설팅 사업으로 장기적 경기불황으로 경영 악화를 겪고 있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 사업을 실시하여 경영개선과 역량강화를 해서 경쟁력 있는 외식업소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나레이션) 안성시보건소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외식업맞춤형컨설팅 사업인데요.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5개 음식점을 선정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컨설팅은 한 번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4~5번에 걸쳐 메뉴개발, 비법소스 전수 등이 이뤄집니다.
자막) 15개 음식점 선정, 솔루션 진행
자막) 김동현/‘ㅎ’외식창업아카데미
기본적으로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상권이라든지, 본인들이 10년, 20년 운영하고 있지만 내가 맞는 메뉴를 갖고 운영하고 있는지 잘 모르시거든요. 거기에 맞는 메뉴 구성이라든지 주방동선, 거기에 맞는 재료 관리법 그런 것을 저희가 솔루션이나 이런 것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나레이션) 음식업에서 가장 중요한 게 음식의 맛일 텐데요. 전문 셰프 가 함께해 메뉴개발뿐 아니라 요리비법까지 알려줍니다.
자막) 메뉴 개발부터 요리비법까지 전수
나레이션) 단순히 요리법 공유가 아닌 장사가 잘 될 수 있도록 재료손질부터 관리방법까지 꼼꼼히 확인하는데요. 전문셰프의 도움을 받아 좀 더 체계적으로 배워갑니다.
자막) 체계적으로 배웁니다
김미진/리포터) 오늘 솔루션을 위해서 정말 많은 것들을 준비하셨을 것 같아요.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알려주고 계신가요?
자막) 마경덕/셰프
오늘 같은 경우는 기존의 메뉴를 손봐드리기도 하고요. 그리고 저녁에 팔 수 있는 새로운 메뉴를 넣어드리는데 너무 새로운 메뉴가 들어가면 준비하는데 번거로우시니까 저녁에 매운 게 많이 있어서 조금 담백하게 먹을 수 있게 저녁에 버섯불고기전골을 팔 수 있도록 전수 해드렸습니다.
나레이션) 최근 트렌드에 맞춘 맞춤식 컨설팅이 이뤄지는데요.
자막) 맞춤식 컨설팅
나레이션) 메뉴개발뿐 아니라 경영애로사항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까지도 받게 됩니다.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겐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특히 메뉴개발에 한계가 있는 음식점 대표에겐 꼭 필요한 시간이 되겠죠.
자막) 꼭 필요한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김미진/리포터) 아무래도 생계와 관련된 일이기 때문에 신청하시기까지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렸을 것 같아요. 어떻게 참여하시게 된건가요?
자막) 이신옥/‘ㅈ’음식점 대표
병원 입구에 위치해 있어서 잘 됐었는데 병원입구가 바뀌면서 굉장히 어려워졌어요. 그래서 참여하게 됐어요.
김미진/리포터) 오늘 솔루션을 받아보셨잖아요. 솔루션을 받아보니 어떤 것 같아요?
자막) 많이 도움 됐죠. 제가 기본적으로 했던 것에 셰프님이 많은 것을 도와주셔서 거기에 제가 응용할 수 있어서 여러 가지 할 수 있게 해주셨어요. 앞으로 배운 대로 열심히 해서 많은 사람들 오시게 했으면 좋겠어요.
나레이션) 또 다른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컨설팅을 위해 제일 먼저 식당곳곳을 살펴보는데요. 전반적인 개선사항을 확인합니다.
자막) 개선사항 확인
나레이션) 이번 솔루션에서 눈에 띠는 부분은 메뉴에 따라 각 분야의 전문 셰프가 가르쳐 준다는 것인데요. 세심한 부분까지 맞춤식 컨설팅이 가능하겠죠. 같은 메뉴라 하더라도 재료나, 요리법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전문셰프의 비법을 전수받게 됩니다.
자막) 분야별 전문 셰프의 도움
자막) 우인철/셰프
사장님이 손님이 원하는 메뉴를 계속해서 넣고 하다 보니까 조금 어수선한 메뉴판이 많았어요. 그렇다보니까 거기 안에서 저희가 뺄 수 있는 부분을 빼드리면서 개선해 줄 수 있는 메뉴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수정을 원하신 제육볶음을 저희가 비법전수로 이번에 교육 해드리게 됐습니다.
나레이션) 재료부터 만드는 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해주는데요. 금세 셰프가 만든 음식이 완성됐습니다. 셰프가 만든 음식의 맛은 어떨지 맛을 안볼 수 없겠죠.
자막) 셰프가 만든 음식 완성
김미진/리포터) 기존에 사장님이 개발하셨던 메뉴랑 셰프님의 도움을 받아서 개발한 메뉴의 맛이 살짝 다를 것 같아요. 어떠신가요?
자막) 김은화/‘ㄱ’음식점 대표
(셰프님이 만든 요리가) 훨씬 맛있는 것 같아요. 먹기에 거부 반응이 없는 것 같고 제가 했을 때는 (고기가) 도톰해서 남자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았는데 제가 먹어보니까 (고기가) 얇은 게 훨씬 나은 것 같아요. 이게 사이드메뉴지만 맛을 유지하고 하다보면 이게 메인에 가까운 메뉴가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어요.
김미진/리포터)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진행되다보니까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사실 그렇잖아요.
자막) 셰프의 체계적인 컨설팅!
김미진/리포터) 모든 사람들의 입맛, 그리고 마음을 사로잡는 게 쉽지는 않은데 우리지역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지역 상권 모두가 활기를 띠기 바랍니다. 파이팅!
자막) 우리지역 상권 모두를 응원합니다~
나레이션) 많은 사람들이 음식업에 도전하는데요. 하지만 많이 생겨난 만큼 또 많이 문을 닫게 되는 게 현실입니다.
자막) 하루에도 수업이 생겨났다 문을 닫는 음식점들!
나레이션) 이번 컨설팅을 통해 외식업을 하는 상인들이 체계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요. 전문셰프의 컨설팅을 통해 외식업에 종사 하는 모든 분들이 밝게 웃을 수 있는 날이 많아지길 기대합니다.
자막) 외식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밝게 웃을 수 있는 날을 기대합니다
자막) 우리동네 정보통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