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 국가상징

City of Masters 안성맞춤도시 안성

분야별정보 안성맞춤아트홀

페이스북 블로그


CITY OF MASTERS

전자민원

민원1회방문처리제

  • 전자민원
  • 민원서비스
  • 민원1회방문처리제
  • 본문인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밴드 공유

민원사무를 처리할 때에 그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관계 기관·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는 담당 공무원이 직접 진행하도록 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아니하도록 하는 제도

  • 운영창구 : 안성시청 종합민원실 1번 창구
  • 대상민원 : 처리기간이 7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 또는 다수의 부서와 관련된 복합민원(57종)
  • 지원내용
    • 민원사무에 경험이 많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 지정
    • 민원인을 대변하여 실무종합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 참석
    • 서류 보완, 처리상황 중간통보 등 제반절차 수행
    • 외부기관 관련사항은 직접 방문 또는 전화협의 독촉
    • 처리결과를 우선 전화통보(불가민원은 그 사유와 대안까지 설명)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