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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창구

안성시청 종합민원실
※ 전자여권 발급 시간 확대운영

  • 운영시간 : 매주 월~금요일 9:00 ~ 18:00 (공휴일 제외)
  • 확대운영시간 : 매주 목요일 18:00 ~ 21:00 (공휴일 제외)
  • 수수료 : 카드, 현금 수납 가능

처리기간

4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 처리기간은 발급신청건수 증감, 신원확인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여권발급 시 필요서류 및 발급수수료, 민원서식

발급된 여권수령 시 구비서류

  • 대리인이 수령하는 경우 : 여권 명의인의 신분증, 접수증,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 미성년자의 여권 수령
    • 친권자가 수령하는 경우 : 친권자의 신분증 및 접수증
    • 대리인이 수령하는 경우 : 친권자의 신분증, 접수증,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 발급 후 6개월이 경과할 때까지 여권을 수령하지 않았을 때는 여권법 제9조 1항에 의해 폐기 처리됨
      • 신원 미회보자가 90일 이내 자료를 보완하지 않을 경우 접수 취소 및 수수료 추후 반환

기타 유의사항

  • 여권 발급 신청서 및 여권 기재사항 변경 신청서는 출력 시 반드시 칼라 프린터로 인쇄
  • 여권을 분실(또는 멸실)할 경우 재발급 신청은 본인이 직접 분실사유서 제출 후 본인만이 신청 가능 (3회 이상 분실 시 관할 거주지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여 수사를 받고 난 이후 이상이 없는 경우만 발급 가능)
  • 비자 발급은 해당국 대사관에 직접 문의
  • 여권 발급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

문의처

토지민원과 여권접수창구(☎031-678-3284∼3285)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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