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보도자료] 안성시, 2026년 경기도형 도시재생(더드림) 공모사업 최종 선정
- 담당부서 : 도시정책과
- 등록일 : 2026-06-10
- 조회 : 33
안성시는 관내 구포동 일원이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6년 경기도 더드림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더드림 도시재생 공모사업(기반구축)’은 도시재생을 준비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참여 주체를 발굴하고 주민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마당을 열고 마음을 잇는 구포재생’을 비전으로 경기도 서면심사, 현장검토, 발표심사 등 총 3단계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내년부터 2029년까지 3년간 약 8억 원을(도비 포함) 투입할 예정이며 원도심 내 노후 주거 밀집 지역인 구포동을 중심으로 특유의 자원을 활용한 환경정비는 물론, 주민과 지역 활동가 등이 스스로 공간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주민 주도형 공간 재생을 추진한다.
주요사업으로는 ▶마당, 열고 마음열기(골목공간 동행사업 등), ▶마당, 꺼내고 잇기(방치 공간 개선사업 등), ▶마당, 함께하기(지속가능 공론마당 등) 등이 포함됐다.
도시정책과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단순한 도시 정비를 넘어 지속 가능한 재생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동체가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경기도 더드림 도시재생 공모사업(기반구축)’은 도시재생을 준비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참여 주체를 발굴하고 주민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마당을 열고 마음을 잇는 구포재생’을 비전으로 경기도 서면심사, 현장검토, 발표심사 등 총 3단계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내년부터 2029년까지 3년간 약 8억 원을(도비 포함) 투입할 예정이며 원도심 내 노후 주거 밀집 지역인 구포동을 중심으로 특유의 자원을 활용한 환경정비는 물론, 주민과 지역 활동가 등이 스스로 공간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주민 주도형 공간 재생을 추진한다.
주요사업으로는 ▶마당, 열고 마음열기(골목공간 동행사업 등), ▶마당, 꺼내고 잇기(방치 공간 개선사업 등), ▶마당, 함께하기(지속가능 공론마당 등) 등이 포함됐다.
도시정책과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단순한 도시 정비를 넘어 지속 가능한 재생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동체가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 첨부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