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City of Masters 안성맞춤도시 안성 안성시 도서관

안성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 안성배움e 코로나19 나만의 메뉴 안성행사알리미

코로나19

안성관광지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채널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CITY OF MASTERS

열린마당

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보기

2025년 중앙도서관 「행복 AI 스터디 랩」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담당부서 : 도서관과
  • 등록일 : 2025-08-13
  • 조회 : 864
중앙도서관 2층에 새롭게 조성된 <행복 AI 스터디 랩, 안성 AI X 센터>에서 첫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관심있는 시민여러분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 <행복 AI 스터디 랩, 안성 AI X 센터>란? (9월 중순부터 운영예정)
- 중앙도서관 2층에 조성된 '행복 AI 스터디 랩, 안성 AI X 센터'는
미래기술인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의 체험과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AI 디지털 체험존'(구 2층 로비)을 통해 생성형 AI, 증강현실 등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에서는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지역 주민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
[행복AI스터디랩]코스페이시스 태양계 행성 만들기

■ 운영일시: 2025. 9. 13.(토) 13:00~15:00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 1~2학년 동반 가족
■ 운영내용: 가족이 함께 코스페이시스(CoSpaces)를 활용하여 태양계 행성의 AR(증강현실) 컨텐츠를 직접 제작
※ 코스페이시스
- 복잡한 코딩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학생들이 직접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제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6

-----------------------------------------------------------------------------------
[행복AI스터디랩]뚜루뚜루 코딩로봇

■ 운영일시: 2025. 9. 13.(토), 9. 20.(토) 10:00~12:00 (2회)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학생 1~3학년 12명
■ 운영내용: 뚜루뚜루 코딩로봇을 활용하여 기본 주행, 라인트레이싱, 소리, 불빛 출력 등 로봇 코딩 원리 체험
※ 뚜루뚜루 코딩 로봇
- 초등학생 대상의 코딩 교육 로봇으로 컴퓨터 없이도 컬러 코딩 카드를 로봇에 삽입해 작동시키거나, 태블릿 PC와 연동하여 블록 코딩을 할 수 있음. 이를 통해 코딩의 기본 원리인 순차, 반복, 조건 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음.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7

-----------------------------------------------------------------------------------
[행복AI스터디랩]레고 스파이크 코딩&메이킹

■ 운영일시: 2025. 9. 13.(토), 9. 20.(토) 15:00~17:00 (2회)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학생 4~6학년 8명
■ 운영내용: 레고 스파이크 에센셜을 활용해 센서, 모터 제어와 블록 코딩으로 움직이는 레고 컨텐츠 제작 및 미션 수행
※ 레고 스파이크
- 레고 브릭, 모터, 센서 등을 결합하여 로봇을 만들고, 코딩으로 작동시키는 STEAM 교육 솔루션. 스크래치 기반의 쉬운 블록 코딩부터 파이썬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여 놀이처럼 재미있게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양성. 초등학생용 에센셜과 초중학생용 프라임이 있음.

※ STEAM 교육
-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을 융합한 교육 방식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함.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8

-----------------------------------------------------------------------------------
■ 유의 사항
  - 신청 후, 참여가 어려운 분들은 꼭 취소해주시어 다음 대기자 분들께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 대기자로 접수된 경우, 빈자리가 생기면 연락드립니다.
  - 상황에 따라 내용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수업 참여시, 촬영된 사진은 도서관 홍보물 및 기타매체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4유형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공공누리 제4유형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