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보기
2025년 중앙도서관 「행복 AI 스터디 랩」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담당부서 : 도서관과
- 등록일 : 2025-08-13
- 조회 : 864
중앙도서관 2층에 새롭게 조성된 <행복 AI 스터디 랩, 안성 AI X 센터>에서 첫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관심있는 시민여러분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 <행복 AI 스터디 랩, 안성 AI X 센터>란? (9월 중순부터 운영예정)
- 중앙도서관 2층에 조성된 '행복 AI 스터디 랩, 안성 AI X 센터'는
미래기술인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의 체험과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AI 디지털 체험존'(구 2층 로비)을 통해 생성형 AI, 증강현실 등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에서는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지역 주민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
[행복AI스터디랩]코스페이시스 태양계 행성 만들기
■ 운영일시: 2025. 9. 13.(토) 13:00~15:00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 1~2학년 동반 가족
■ 운영내용: 가족이 함께 코스페이시스(CoSpaces)를 활용하여 태양계 행성의 AR(증강현실) 컨텐츠를 직접 제작
※ 코스페이시스
- 복잡한 코딩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학생들이 직접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제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6
-----------------------------------------------------------------------------------
[행복AI스터디랩]뚜루뚜루 코딩로봇
■ 운영일시: 2025. 9. 13.(토), 9. 20.(토) 10:00~12:00 (2회)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학생 1~3학년 12명
■ 운영내용: 뚜루뚜루 코딩로봇을 활용하여 기본 주행, 라인트레이싱, 소리, 불빛 출력 등 로봇 코딩 원리 체험
※ 뚜루뚜루 코딩 로봇
- 초등학생 대상의 코딩 교육 로봇으로 컴퓨터 없이도 컬러 코딩 카드를 로봇에 삽입해 작동시키거나, 태블릿 PC와 연동하여 블록 코딩을 할 수 있음. 이를 통해 코딩의 기본 원리인 순차, 반복, 조건 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음.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7
-----------------------------------------------------------------------------------
[행복AI스터디랩]레고 스파이크 코딩&메이킹
■ 운영일시: 2025. 9. 13.(토), 9. 20.(토) 15:00~17:00 (2회)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학생 4~6학년 8명
■ 운영내용: 레고 스파이크 에센셜을 활용해 센서, 모터 제어와 블록 코딩으로 움직이는 레고 컨텐츠 제작 및 미션 수행
※ 레고 스파이크
- 레고 브릭, 모터, 센서 등을 결합하여 로봇을 만들고, 코딩으로 작동시키는 STEAM 교육 솔루션. 스크래치 기반의 쉬운 블록 코딩부터 파이썬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여 놀이처럼 재미있게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양성. 초등학생용 에센셜과 초중학생용 프라임이 있음.
※ STEAM 교육
-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을 융합한 교육 방식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함.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8
-----------------------------------------------------------------------------------
■ 유의 사항
- 신청 후, 참여가 어려운 분들은 꼭 취소해주시어 다음 대기자 분들께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 대기자로 접수된 경우, 빈자리가 생기면 연락드립니다.
- 상황에 따라 내용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수업 참여시, 촬영된 사진은 도서관 홍보물 및 기타매체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시민여러분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 <행복 AI 스터디 랩, 안성 AI X 센터>란? (9월 중순부터 운영예정)
- 중앙도서관 2층에 조성된 '행복 AI 스터디 랩, 안성 AI X 센터'는
미래기술인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의 체험과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AI 디지털 체험존'(구 2층 로비)을 통해 생성형 AI, 증강현실 등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에서는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지역 주민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
[행복AI스터디랩]코스페이시스 태양계 행성 만들기
■ 운영일시: 2025. 9. 13.(토) 13:00~15:00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 1~2학년 동반 가족
■ 운영내용: 가족이 함께 코스페이시스(CoSpaces)를 활용하여 태양계 행성의 AR(증강현실) 컨텐츠를 직접 제작
※ 코스페이시스
- 복잡한 코딩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학생들이 직접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제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6
-----------------------------------------------------------------------------------
[행복AI스터디랩]뚜루뚜루 코딩로봇
■ 운영일시: 2025. 9. 13.(토), 9. 20.(토) 10:00~12:00 (2회)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학생 1~3학년 12명
■ 운영내용: 뚜루뚜루 코딩로봇을 활용하여 기본 주행, 라인트레이싱, 소리, 불빛 출력 등 로봇 코딩 원리 체험
※ 뚜루뚜루 코딩 로봇
- 초등학생 대상의 코딩 교육 로봇으로 컴퓨터 없이도 컬러 코딩 카드를 로봇에 삽입해 작동시키거나, 태블릿 PC와 연동하여 블록 코딩을 할 수 있음. 이를 통해 코딩의 기본 원리인 순차, 반복, 조건 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음.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7
-----------------------------------------------------------------------------------
[행복AI스터디랩]레고 스파이크 코딩&메이킹
■ 운영일시: 2025. 9. 13.(토), 9. 20.(토) 15:00~17:00 (2회)
■ 장 소: 중앙도서관 2층 미래배움터(구 문화강좌실)
■ 대 상: 초등학생 4~6학년 8명
■ 운영내용: 레고 스파이크 에센셜을 활용해 센서, 모터 제어와 블록 코딩으로 움직이는 레고 컨텐츠 제작 및 미션 수행
※ 레고 스파이크
- 레고 브릭, 모터, 센서 등을 결합하여 로봇을 만들고, 코딩으로 작동시키는 STEAM 교육 솔루션. 스크래치 기반의 쉬운 블록 코딩부터 파이썬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여 놀이처럼 재미있게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양성. 초등학생용 에센셜과 초중학생용 프라임이 있음.
※ STEAM 교육
-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을 융합한 교육 방식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함.
■ 신청기간: 2025. 8. 26. 09:00 ~ 마감시까지 ※선착순
■ 신청링크
https://www.anseong.go.kr/library/activity/program/view.do?mId=0202020000&idx=4448
-----------------------------------------------------------------------------------
■ 유의 사항
- 신청 후, 참여가 어려운 분들은 꼭 취소해주시어 다음 대기자 분들께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 대기자로 접수된 경우, 빈자리가 생기면 연락드립니다.
- 상황에 따라 내용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수업 참여시, 촬영된 사진은 도서관 홍보물 및 기타매체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첨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