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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층 무상교통 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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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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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지원대상

6세~64세의 저소득층인 안성시민(주민등록지 기준)

저소득층: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지원내용

관내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이용요금 지원

광역버스, 좌석버스, 시외버스, 공항버스등은 지원대상 아님

지원방식
  • 선불교통카드
    발급
  • 카드 수령 후
    충전하여 사용
  • 월별 사용료 정산 후
    환급
지원절차
  • 신청
    • 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에 회원가입 후 카드 발급신청
    • 신청된 카드는 선택등기로 우편 발송

      발급 후 수령까지 영업일로 7~10일 소요

  • 이용
    • 카드 수령 후 누리집에서 자비로 카드 충전
    • 카드로 버스 이용
  • 정산
    • 이용내역 중 지원 대상 금액 정산하여 환급
    • 월별 정산, 익월 말 지급
지원규모

1인당 월 80회 한도, 1회당 이용금액 전액 지원

지원범위

관내에서 승차한 경우만 지원(관외 승차시 지원X)

안성시 저소득층 무상교통 지원사업 지원범위 이용요금 지원 : 승차(안성시)→하차(안성시), 승차(안성시)→하차(타시군), 이용요금 미지원 : 승차(타시군)→하차(안성시), 승차(타시군)→하차(타시군)

유의사항

  • 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회원가입 시 본인 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필요(없는 경우 법정대리인 대리가입 가능)
  • 상이 국가유공자의 경우 ‘상이유공자 교통복지카드’와 중복 지원이 불가하며, ‘상이유공자 교통복지카드’의 혜택이 더 크므로
    ‘안성시 저소득층 무상교통카드’를 신청하지 않기를 권고
  • 65세 이상 어르신은 기존『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대상이며, 저소득층 무상교통 지원사업 대상 중 65세에 도달하는 경우도 본 사업대상에서 자동 제외되며 별도로 어르신 무상교통 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해야 함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 안내 바로가기
  • 반드시 명의자 본인만 이용 가능하며, 가족 등 타인에게 대여·양도 등 부정사용 시 지원 중단 및 기지급액 환수 처리됨
  • 카드 분실 시 카드에 충전된 잔액은 환불되지 않음
  •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 제출(반드시 본인이 신청해야하며 대리신청 불가)
  • 기타 유의사항은 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참고

문의처

표를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만 적용)

사업관련 문의처의 문의 내용, 문의처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문의 내용문의처
카드사용, 불량 및 고장,
충전 오류, 잔액확인, 환불 등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레일플러스 고객센터’
  • 코레일 고객센터 1544-7788
누리집 이용, 카드 배송 등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ForCitizen’(포시티즌)
  • 포시티즌 무상교통 콜센터 1533-7840
무상교통 정책,
교통카드 재발급
  • 안성시 무상교통 콜센터 031-678-07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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