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사업개요
- 지원대상 : 6세~64세의 저소득층*인 안성시민(주민등록지 기준)
* 저소득층: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 지원내용 : 관내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이용요금 지원
※ 광역버스, 좌석버스, 시외버스, 공항버스등은 지원대상 아님 - 지원방식 : 선불교통카드 발급 ⇒ 카드 수령 후 등록 및 충전하여 사용 ⇒ 월별 사용료 정산 후 환급
- 지원절차
-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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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anseong.forcitizen.kr)*에 회원가입 후 카드 발급신청
- 신청된 카드는 선택등기로 우편 발송**
3월 29일부터 접속 가능]
-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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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 수령 후 누리집에서 카드 등록(수령 확인)
- 자비로 카드 충전
- 카드로 버스 이용
- 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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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내역 중 지원 대상 금액 정산하여 환급
- 월별 정산, 익월 말 지급
* 주소창에서 접속 또는 안성시청 홈페이지 배너로 접속 가능
** 발급 후 수령까지 영업일로 7~10일 소요
- 지원규모 : 1인당 월 80회 한도, 1회당 이용금액 전액 지원
- 지원범위 : 관내에서 승차한 경우만 지원(관외 승차시 지원X)
유의사항
- 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회원가입 시 본인 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필요(없는 경우 법정대리인 대리가입 가능)
- 발급받은 카드는 반드시 누리집에 등록해야 함
- 상이 국가유공자의 경우 ‘상이유공자 교통복지카드’와 중복 지원이 불가하며, ‘상이유공자 교통복지카드’의 혜택이 더 크므로 ‘안성시 저소득층 무상교통카드’를 신청하지 않기를 권고
- 65세 이상 어르신은 기존『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대상이며, 저소득층 무상교통 지원사업 대상 중 65세에 도달하는 경우도 본 사업대상에서 자동 제외되며 별도로 어르신 무상교통 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해야 함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 안내 바로가기 - 반드시 명의자 본인만 이용 가능하며, 가족 등 타인에게 대여·양도 등 부정사용 시 지원 중단 및 기지급액 환수 처리됨
- 카드 분실 시 카드에 충전된 잔액은 환불되지 않음
- 기타 유의사항은 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참고
문의처
모바일 사용시 표를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문의 내용 | 문의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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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용, 불량 및 고장, 충전 오류, 잔액확인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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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배송 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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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상교통 정책 및 누리집 관련, 교통카드 재발급 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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